본문 바로가기

Must Eat

[의왕] 백운호수 맛집(feat. 황토장어 본점)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웬만하면 쓸데없는 맛집 기록은 남기는 편이 아닌데 주말에 들렀던 식당이 최고였기 때문에 나중에 참고하기 위해서라도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 기록해 볼 곳은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 인근에 있는 황토장어 본점이라는 곳입니다.

일하시는 이모님들이 친절하게 직접 구워주시는 곳이라 부모님을 모시고 가서 벨트 풀고 마음 놓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지도]
황토장어본점
경기 의왕시 능안길 2
https://naver.me/FoHxBkrQ

 

네이버 지도

황토장어본점

map.naver.com

식당의 외관
업력이 꽤 긴 식당임을 알 수 있다
식당 앞에 있는 충분한 주차공간
내부 광경

 

우선 저희는 소금구이장어 3인분과 소면 2인분 그리고 공깃밥 1개를 주문했습니다.


당일에 생각한 주관적인 평점을 기록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맛 : 5/5(⭐️⭐️⭐️⭐️⭐️)

정말로 맛있었습니다. 장어 비린내도 안 나고 밑반찬부터 단짠단짠 한 소스, 그리고 간장에 버무린 깻잎까지 정말 천국의 맛이었습니다.

소금구이 3인분의 양
밑반찬


소금구이가 다 익으면 간장 깻잎에 싸서 양파절임과 생각, 그리고 마늘과 함께 먹으면 잊기 힘든 맛입니다.

후식으로 시켜 먹은 소면도 짜지 않고 조미료 맛도 적은 국물과 함께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가래떡도 구워주시는데 이 가래떡을 단짠소스에 찍어먹는 것도 별미입니다.

(공깃밥을 시키면 1인분 정도의 담백한 된장국도 함께 나옵니다)

  • 가격 : 4/5(⭐️⭐️⭐️⭐️)

소금구이 3인분(36,000 * 3)
생소면 2인분(4,000 * 2)
공깃밥 1인분(2,000 * 1)
총 118,000원

요즘 물가 치고는 괜찮은 편이었지만, 양이 많지도 적지도 딱 적당한 수준이었습니다.

  • 친절함 : 4/5(⭐️⭐️⭐️⭐️)

1점을 뺀 이유는 친절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아무래도 손님이 많다 보니 주문에 대한 대응에 약간의 지연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유명세 조금 탔다고 벌써부터 불친절해지고 호출에 대한 대응도 느슨한 근본 없는 곳들에 비하면 이곳에서의 서비스는 최상으로 보입니다.

  • 청결도 : 4/5(⭐️⭐️⭐️⭐️)

업력이 10년 이상된 근본 있는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정갈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1점을 뺀 이유는 숯을 넣고 뺄 때 재가 조금 날리고 반찬에도 살짝 묻었던 부분이 아쉬웠기 때문입니다.

  • 위치 : 4/5(⭐️⭐️⭐️⭐️)

백운호수 근처에 위치하여 있고 근처에 마을버스 정류소도 보이지만 버스가 지나다니는 것을 몇 번 보지 못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차를 이용하여 들어올 수 있는 곳입니다.

접근성이 아주 약간 부족하다는 점 빼고는 마당에 주차공간도 풍족하고 호숫가를 따라서 있는 카페와의 접근성도 훌륭합니다.



가족끼리 혹은 부모님을 모시고 드라이브 겸 다녀오기 정말 좋은 백운호수에서도 오래 살아남은 장어구이 맛집이었습니다!